Cinetracer

Cine Treacer update v-0.7

광파리 2023. 2. 1. 13:57

씨네 트레이서업데이트된 메타휴먼에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새로생긴맵에서 시작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을 잘못한듯하여 비교 사진도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씨네트레이서 스튜디오 맵

 

 

스튜디오 맵 입니다.

예전보다 퀄리티좋네요.ㅎㅎ

케릭터 탭으로갑니다.

 

 

 

씨네트레이서 케릭터창

 

우선 초기화면에서 Y 를 누르면  초반의 주인공이사라지고 배경만남게되며 모니터 좌측 상단에 있습니다.

메타휴먼 을불러오기전에 업데이트된부분을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구오브젝트들입니다.

 

 

 

달라진 오브젝트 선택창

하단의 단축버튼형식의 버튼이며 오브젝트를 드레그&드롭하면 됩니다.

저의경우 주방 세팅을 할때사용합니다.

 

그리고

 

 

 

Cine Tracer 자동차 선택창

 

자동차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창이 생겼습니다.

좋네요.

이부분은 추후에 따로 포스팅을하겠습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우선 메타휴먼 케릭터와 스텐딩액터(기존의 케릭터)를 불러보겠습니다.

 

 

 

케릭터 상의 설정화면

 

 

우선 케릭터를 불러와보았습니다.

메타휴먼은 헐벗고있어서 옷과신발 머리카락을 설정을해주어야합니다.

이또한 간편하게 되어있어 클릭만하시고 러프하게는 조절이가능합니다.

의상도 부분적으로 색상을 바꿀수도있습니다.

의상에따라 만질수있는 부분이 제한적입니다.

 

 

 

케릭터 하의설정화면

 

 

하의는 스키니진으로하고 신발을 운동화로 설정을해보겠습니다. 

 

 

 

 

 

이렇게 신발을 설정을해주었습니다.

 

 

 

씨네트레이서 메타휴먼 페이스컨트롤

 

메타휴먼 얼굴표정도 컨트롤이가능합니다.

이것은 셀카버전입니다.메이킹비디오느낌으로만들어봤습니다.

 

 

 

표정 카테고리

 

 

기본표정의 모션이있습니다. 기본을잡아놓고 위의설명처럼 과한부분은 조절하시면됩니다.

 

 

 

 

Cine Tracer 조명과카메라

 

 조명을 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역광 과 키라이트 그리고 엠비언트라이트를 해보았습니다.

 

카메라 화면비율은 2:1입니다.

 

우선 투샷

 

 

CineTreacer 케릭터비교화면

 

투샷 포즈도 비슷하게해보았습니다.

그담에 바스트샷으로가보겠습니다.

 

 

 

CineTracer 메타휴먼케릭터

 

메타휴먼케릭터입니다.

 

 

 

CineTracer 기존케릭터

 

 

기존의 케릭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찰스아저씨라고 부릅니다.

비주얼라이징 할때 찰스아저씨를 배경에 몇명배치해놓으면 좋더라구요.

나중에 기회가되면 찰스아저씨활약을 보여드릴수있음좋겠네요.

 

지금까지는 별무리가없어보이지만 클로즈업으로가면 상황이 완전히 바뀝니다.

 

 

 

CineTracer 기존케릭터 클로즈업

 

보시면 느끼실겁니다.

눈주위를 보시면 차이를 아실거라 생각듭니다.

 

 

 

CineTracer 메타휴먼케릭터

 

우선 저는 여기서 탄성이나왔습니다.

언리얼엔진에서 메타휴먼이 나왔을때도 탄성이절로나왔는데.

조명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피부질감이표현이너무잘되어서 저는 좋더라구요.

오늘은 CineTracer 메타휴먼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메타휴먼 다음번에는 피지컬을 선택과 가구 선택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궁금한점있으시면 댓글에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